loading
 

홈 > 정보마당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 상세보기 테이블입니다
제54회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안내(국내)
작성자 : TOPIK ( topik ) 조회 : 7176
작성일 : 2017.07.20 15:49 수정일 : 2017.09.13 09:07

제54회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안내(국내)


 * 온라인 접수(www.topik.go.kr)를 통해 접수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방법은 국내(대한민국)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.
 

 * 미시행 시험장 : 동국대학교(서울), 한양여자대학교(서울), 신한대학교(경기)


 
1. 시험일자 : 2017. 10. 22 (일요일) (대한민국)
 
 

2. 접수 및 결제기간 : 2017. 8. 14.(월) 09:00 ~ 8. 23.(수) 14:00 (마감시간 준수)
     * 54회는 권역별로 시간대를 구분하여 접수
     - 기타지역 (강원,충청,경상,전라,대구,부산,제주) : 8.14(월) 9:00 부터 접수 가능
     - 서울·경기·인천 : 8.14(월) 13:00 부터 접수 가능
        (단체접수는 8.14일(월) 15:00부터 접수 가능)


 
- 접수방법: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온라인 접수 지원 서비스 기관 방문.(별도 공지 예정)
- 시험장은 학교사정과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또는 변경될 수 있음.
- 접수기간 이후, 고사장 변경이 불가능하오니, 접수 시 신중하게 선택 바람.
- 접수 후 등급 변경이 불가하오니, 접수 시 신중하게 선택바람.
- 원서 접수기간과 결제기간이 동일.(추가 접수 및 결제기간 없음)
- 원서 접수 시, 사진을 반드시 등록해야 함.(수험표에 사진이 없는 경우에는 응시 불가)
- 접수한 시험실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시험실 운영이 어려워 다른 고사장으로 변경될 수 있음.
- 기간 만료된 신분증으로 시험에 응시 할 수 없음.(응시료 환불 불가)
 
※ 접수한 ID, 비밀번호 반드시 기억 (수험표 출력 시, 접수한 아이디로만 로그인이 가능)
 
3. 응시료 : TOPIKⅠ(1~2급) 35,000원 / TOPIKⅡ(3~6급) 40,000원
 
4. 환불기간
- 1차환불 : 2017. 8. 14.(월) ~ 2017. 8. 23.(수) (100%환불)
- 2차환불 : 2017. 8. 24.(목) ~ 2017. 8. 30.(수) (50%환불)
- 3차환불 : 2017. 8. 31.(목) ~ 2017. 10. 21.(토) 13:00 (40%환불)
 
※ 신용카드는 부분승인취소, 가상계좌 취소 시 환불금은 신청한 계좌로 입금.
※ 환불 처리 후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.
 
5. 개인정보 변경 및 사진 변경 기간 : 시험일로부터 5일 전, 10월17일(화요일)까지. (수요일부터 변경 불가)

※ 사진, 생년월일, 영문성명의 정보 중 복수의 정보가 일치하면 정보 변경 가능.

   (ex  생년월일이 잘못 된 경우 사진, 영문성명의 정보가 모두 일치해야 변경 가능)
※ 사진 미등록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니, 반드시 사진을 등록해야 함.
※ 단체접수 사진 등록 기간은 접수 기간과 동일함.
 
6. 개인정보 변경 및 사진 변경 방법
- 원서 접수 기간 중: 홈페이지 [로그인] → [나의시험정보] → [접수내역]에서 변경.
- 원서 접수 기간 이후 ~ 시험 5일 전, 10월 17일 (화요일 24:00) 까지: 신분증 사본 첨부 및 개인정보 입력 후 이메일(topik@moe.go.kr) 송부.
ex) 제목: 접수번호- 영문성명 변경 요청
내용: HONG GIL DONG -> GO GIL DONG
 
7. 수험표 출력기간 : 2017. 10. 10.(화) 10:00 ~ 10. 22.(일)
  - 수험번호는 10월 10일(화) 10:00에 부여
 
8. 성적발표 : 2017. 11. 30.(목) - 성적확인 시 아이디 또는 수험번호 필요.
- 성적은 홈페이지 [로그인] 또는 [나의시험정보] →[성적확인] 메뉴에서 확인.
- 성적증명서 출력 시, [홈페이지] → [성적증명서 발급]-[성적증명서 신청]-[성적증명서 출력]에서 출력.
※ 제41회 시험부터 국내 성적증명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.
 
9. 장애인 원서접수 안내 - '장애인복지법'에 의한 장애인 또는 외부적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자.
 
① 지원 대상
- 시각장애인(망막이상, 녹내장 등 질환자 포함)
-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
- 청각장애인 등
 
② 신청 기간 : 시험 접수일로부터 시험 접수마감일 이후 2일 이내(근무일 기준)
 
③ 신청 절차 : 온라인접수 → 구비서류제출 → 서류 확인 및 조치 여부 통보→ 시험안내 및 관리
- 장애인 접수자는 접수 후 반드시 TOPIK사업단 으로 연락. (☎02-3668-1331)
- 구비서류 확인 후 시험 적합여부를 판단, 응시 요령 등 안내.
 
④ 구비서류제출
1)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 (홈페이지 → 정보마당 → 서식다운로드 게시판 참고)
- 장애유형 및 등급(정도)에 대한 구체적 진술
- 장애로 인한 시험 응시 시 불편사항
- 제공받고자 하는 편의지원 항목을 모두 기재
예시) 시험시간 연장, 헤드셋이 필요합니다.
 
2) 종합병원 전문의가 발급한 의사소견서 원본 1부
 
3) 제출 주소: [13557]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1 국립국제교육원 704호 TOPIK 사업단
 
※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[시험안내] - [응시규정] - [장애인응시규정] 또는 홈페이지 [정보마당] - [서식다운로드] - [한국어능력시험 장애인 편의 지원 제공 신청서]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 
10. 수두, 홍역등과 같이 법정 감염병에 해당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감염 예방차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 
11. 주차 관련 : 시행기관에 따라 주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각 시행기관의 시험관리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목록

비밀번호 확인

비밀번호 확인 테이블입니다

공지사항 글수정

 
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(선택)

한국어능력시험 ("TOPIK"이라 함)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,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TOPIK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면, 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.

공지사항 쓰기 테이블입니다
 

빠른메뉴 Quick

  • 접수내역확인
  • 응시료결제
  • 응시취소/환불
  • 신분증규정
  • 성적확인
  • 성적증명서출력
  • 수험표출력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