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ading
 

홈 > 정보마당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 상세보기 테이블입니다
제53회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안내(국내)
작성자 : TOPIK ( topik ) 조회 : 6304
작성일 : 2017.04.28 15:14 수정일 : 2017.07.06 09:05

제53회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안내(국내)

 

*온라인 접수(www.topik.go.kr)를 통해 접수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방법은 국내(대한민국)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.

 

   신규 시험장 추가개설(3개 시험장)

    경기 – 경민대학교(의정부) / 강원 – 강원대학교(춘천) / 대전 – 대전대학교

 

  ※ 미시행 시험장 : 경기대학교

 

1. 시험일자 : 2017. 07. 16 (일요일) (대한민국)

 

* TOPIK I 입실완료시간: 09:20 까지(해당 시간 이후 입실 불가)

* TOPIK II 입실완료시간: 12:20 까지(해당 시간 이후 입실 불가)

시험 시간(쉬는 시간 포함) 중에는 모든 전자기기 소지 및 사용을 금지하며, 적발 시 부정행위 처리됨

 

 

2. 접수 및 결제기간 : 2017. 5. 15.(월) 09:00 ~ 5. 24.(수) 14:00 (마감시간 준수)

   (단체접수는 5.15일(월) 14:00부터 접수 가능)

* 접수시간과 결제 기간이 동일, 접수 기간 이후 결제 일체 불가함.

 

- 접수방법: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온라인 접수 지원 서비스 기관 방문.(별도 공지 예정)

- 시험장은 학교사정과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또는 변경될 수 있음.

- 접수기간 이후, 고사장 변경이 불가능하오니, 접수 시 신중하게 선택 바람.

- 접수 후 등급 변경이 불가하오니, 접수 시 신중하게 선택바람.

- 원서 접수기간과 결제기간이 동일.(추가 접수 및 결제기간 없음)

- 원서 접수 시, 사진을 반드시 등록해야 함.(수험표에 사진이 없는 경우에는 응시 불가)

- 접수한 시험실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시험실 운영이 어려워 다른 고사장으로 변경될 수 있음.

- 기간 만료된 신분증으로 시험에 응시 할 수 없음.(응시료 환불 불가)

 

 접수한 ID, 비밀번호 반드시 기억 (수험표 출력 시, 접수한 아이디로만 로그인이 가능)

 

3. 응시료 : TOPIKⅠ(1~2급) 35,000원 / TOPIKⅡ(3~6급) 40,000원

 

4. 환불기간

- 1차환불 : 2017. 5. 15.(월) ~ 2017. 5. 25.(목) (100%환불)

- 2차환불 : 2017. 5. 26.(금) ~ 2017. 5. 31.(수) (50%환불)

- 3차환불 : 2017. 6. 01.(목) ~ 2017. 7. 15.(토) 13:00 (40%환불)

 

※ 신용카드는 부분승인취소, 실시간 계좌이체 취소 시 환불금은 이체했던 계좌로 입금.

※ 환불 처리 후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.

 

5. 개인정보 변경 및 사진 변경 기간: 시험일로부터 5일 전, 7월11일(화요일)까지. (수요일부터 변경 불가)

※ 사진 미등록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니, 반드시 사진을 등록해야 함.

※ 단체접수 사진 등록 기간은 접수 기간과 동일함.

 

6. 개인정보 변경 및 사진 변경 방법

- 원서 접수 기간 중: 홈페이지 [로그인] → [나의시험정보] → [접수내역]에서 변경.

- 원서 접수 기간 이후 ~ 시험 5일 전, 7월 11일 (화요일 24:00) 까지: 신분증 사본 첨부 및 개인정보 입력 후 이메일(topik@moe.go.kr) 송부.

ex) 제목: 접수번호- 영문성명 변경 요청

내용: HONG GIL DONG -> GO GIL DONG

 

7. 수험표 출력기간 : 2017. 7. 3.(월) 10:00 ~ 7. 16.(일)

수험번호는 7월 3일(월) 10:00에 부여

 

8. 성적발표 : 국내 2017. 8. 2.(수) 성적확인 시 아이디 또는 수험번호 필요.

                해외 2017. 8. 17.(목) 성적확인 시 수험번호 필요.

- 성적은 홈페이지 [로그인] 또는 [나의시험정보] →[성적확인] 메뉴에서 확인.

- 성적증명서 출력 시, [홈페이지] → [성적증명서 발급]-[성적증명서 신청]-[성적증명서 출력]에서 출력.

 제41회 시험부터 국내 성적증명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.

 

9. 장애인 원서접수 안내 - '장애인복지법'에 의한 장애인 또는 외부적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자.

 

① 지원 대상

- 시각장애인(망막이상, 녹내장 등 질환자 포함)

-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

- 청각장애인 등

 

② 신청 기간 : 시험 접수일로부터 시험 접수마감일 이후 2일 이내(근무일 기준)

 

③ 신청 절차 : 온라인접수 → 구비서류제출 → 서류 확인 및 조치 여부 통보→ 시험안내 및 관리

- 장애인 접수자는 접수 후 반드시 TOPIK사업단 으로 연락. (☎02-3668-1331)

- 구비서류 확인 후 시험 적합여부를 판단, 응시 요령 등 안내.

 

④ 구비서류제출

1)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 (홈페이지 → 정보마당 → 서식다운로드 게시판 참고)

- 장애유형 및 등급(정도)에 대한 구체적 진술

- 장애로 인한 시험 응시 시 불편사항

- 제공받고자 하는 편의지원 항목을 모두 기재

예시) 시험시간 연장, 헤드셋이 필요합니다.

 

2) 종합병원 전문의가 발급한 의사소견서 원본 1부

 

3) 제출 주소: [13557]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1 국립국제교육원 704호 TOPIK 사업단

 

※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[시험안내] - [응시규정] - [장애인응시규정] 또는 홈페이지 [정보마당] - [서식다운로드] - [한국어능력시험 장애인 편의 지원 제공 신청서]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0. 수두, 홍역등과 같이 법정 감염병에 해당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감염 예방차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
 

11. 주차 관련 : 시행기관에 따라 주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각 시행기관의 시험관리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목록

비밀번호 확인

비밀번호 확인 테이블입니다

공지사항 글수정

 
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(선택)

한국어능력시험 ("TOPIK"이라 함)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,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TOPIK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면, 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.

공지사항 쓰기 테이블입니다
 

빠른메뉴 Quick

  • 접수내역확인
  • 응시료결제
  • 응시취소/환불
  • 신분증규정
  • 성적확인
  • 성적증명서출력
  • 수험표출력

TOP